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홈 > 뉴스라인 > 헤드라인뉴스
헤드라인뉴스
헤드라인뉴스

조원진,한미동맹강화 토론회 개최..국회도서관 대강당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월요시사신문 작성일18-12-19 13:12 조회317회 댓글0건

본문

 

대한애국당 조원진 대표가 19일 오후 2시 국회도서관 대강당서 한미동맹 강화 북한 비핵화 를 놓고 토론회를 개최 했다.

미북 정상회담, 남북 정상회담 이후에도 북핵폐기에 아무런 진전이 없는 가운데 국회 한중정치경제포럼에서 북핵폐기와 한미동맹 강화를 위한 토론회가 개최돼 관심을 모았다.

 

 

한중정치경제포럼 공동대표인 조원진 의원(대구 달서구병)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북핵폐기를 위한 미국과 중국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토론회를 열었다.

 

 

이번 토론회는 한미동맹 강화와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 완성을 위해 추진됐다.

조원진 의원은 이날 여전히 북한은 비밀 미사일 기지 증강 사업을 진행하고 있고 북한 영변 핵시설 단지에서 핵물질을 계속 생산하는 핵활동을 하는 것이 포착되는 등 달라진 것이 없다면서 그런데도 강력한 한미동맹의 상징인 주한미군 철수 우려와 섣부른 전시작전권 환수 추진 등으로 한미동맹이 뿌리째 흔들리고 있다고 우려했다.

 

 

이어 조원진 의원은 지난 10일 미국은 세계 인권의 날을 맞아 북한 권력 2인자 최룡해 노동당 중앙위 부위원장 겸 조직지도부장과 정경택 국가보위상, 박광호 선전선동부장 등 3명에게 인권유린 책임을 물어 제재 대상으로 지정했다면서 이는 미국이 유엔 안보리의 대북결의에 따른 경제제재와 함께 북한 인권문제를 통해 북한의 비핵화를 압박하고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조원진 의원은 이번 토론회는 북핵폐기, 북한의 완벽한 비핵화를 위해 매우 중요한 자리라면서 한미동맹 강화와 함께 북한의 완전하고 검증 가능하며 불가역적인 비핵화 완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토론회는 유종열 전 스탠포드 대학교 후버연구소 교수가 주제발제를 맡고 좌장은 박태우 한국외대 국제지역대학원 초빙교수가 하며, 토론자로는 류재갑 대진대 대진학술원장, 전성흥 서강대 정치외교학과 교수, 이주천 전 원광대 교수가 맡아 열띤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한효상 기자]

  •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