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홈 > 뉴스라인 > 헤드라인뉴스
헤드라인뉴스
헤드라인뉴스

바른미래 오신환 압승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월요시사신문 작성일19-05-15 14:34 조회251회 댓글0건

본문

 

바른미래당 원내대표 겅선 결과 유승민계인 오신환 의원이 총 24표중 개표진행 1분만에 무려 13표를 획득해 고작 6표를 얻은 국민의당계인 김성식 의원을 누르고 승리를 만끽했다.

 

신임 원내대표 오 의원은 기자들의 질문에 공전중인 국회를 정상화 하는데 큰 힘을 기울이겠다면서도 현 손학규 대표 체제 일선 후퇴에 강한 의지를 드러냈다.

 

특히 ​​오 원내대표는 "일단 오늘 결정에 대해 손 대표도 매우 무겁게 받아들일 것"이라며 "총의를 모으기 전에 손 대표를 찾아뵙고, 충언을 말씀드리겠다"고 설명했다.

오 원내대표는 "제가 김성식 의원과 가장 달랐던 포인트는 현 지도 체제를 어떻게 할 것이냐에 대한 관점이었다"며 "창당 정신으로 돌아가서 자강할 수 있는 최선의 길은 변화와 혁신으로서 앞으로 그 방향에 맞게 원내대표직을 수행하겠다"고 약속했다.

현 지도부 퇴진 방식에 대해서는 "혁신위 구성은 손 대표가 제안했던 것이고, 다른 쪽에서는 지도부의 즉각 퇴진과 비상대책위 체제를 이야기하는 분도 있다"며 "오늘부터 며칠간 1분 1초도 쉬지 않고 의원들을 뵙고 의논하고 상의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오 원내대표는 수락 연설에서는 "우리가 의원총회에서 결의했던 화합, 자강, 개혁의 길을 가기 위해 제가 과거에 의원들께 보였던 진정성으로 변함없이 최선을 다해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목청을 높였다.

 

[한효상 기자]

  •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