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홈 > 뉴스라인 > 특종
특종
특종

열병식서 신형 SLBM 무기 자랑…이번엔 김정은 눈물 없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월요시사신문 작성일21-01-15 12:12 조회202회 댓글0건

본문


북한 조선중앙통신이 지난 14일 밤 평양 김일성 광장에서 진행된 제8차 노동당 대회 기념 열병식 사진 100장을 15일 오전 공개했다. 사진을 보면 축포에 이어 전투기가 비행했고, 미사일과 장갑차 종대가 열을 맞춰 행군했다. 최근 열병식에 항상 등장했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은 보이지 않았고 북한이 수중전략탄도탄이라고 부르는 신형 SLBM 여러 발이 이동식발사차량(TEL)에 실려 등장했다. 

 

이날 처음 공개된 신형 SLBM은 지난해 1010일 당 창건 75주년 기념식에 등장한 '북극성-4형'보다 탄두를 키운 '북극성-5형'으로 추정된다. 두 미사일의 사진을 비교해보면 '북극성-4형'은 이동식미사일발사대(TEL) 위 탄두부 앞에 병력이 탑승하고 있지만, 신형 SLBM은 병력이 앉아 있던 공간까지 채울 정도로 탄두부가 커진 것을 볼 수 있다.

 

지난해 1010일 열병식 연설 도중 눈물을 보였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노동당 총비서)은 이날 열병식에선 별도의 연설은 없었다. 주석단에는 김 위원장을 비롯해 최용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조용원 당 비서, 이병철 당 중앙군사위원회 부위원장, 김덕훈 내각총리가 자리했다.  

  •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