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홈 > 뉴스라인 > 세태고발
세태고발
세태고발

'플랜다스의 개' 모금액 80억 원 돌파… 손석희 "네로 할아버지 이름 다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월요시사신문 작성일17-12-15 14:50 조회755회 댓글0건

본문

 

국민재산되찾기운동본부가 진행 중인 프로젝트 '플랜다스의 계'가 1만7000여 명이 넘는 시민들의 참여로 80억 원을 돌파했다.

지난 12일 jtbc '뉴스룸'의 앵커브리핑에서 손석희 앵커는 동화 '플란다스의 개'를 소개하며 '플랜다스의 계'를 언급했다.

'플란다스의 개'는 소년 네로와 개 파트라슈 사이의 우정을 그린 동화로, 천진난만한 동심의 세계를 느낄 수 있는 따뜻하고 인간적인 작품으로 평가 받는다. 네로와 파트라슈는 꿈에도 그리던 루벤스의 작품 앞, 차가운 바닥 위에서 죽음을 맞이한다. 
 
손 앵커는 아름답고도 슬픈 동화 '플란다스의 개'가 다시 회자되기 시작했다며 "다스는 누구의 것입니까?"라는 해묵은 질문을 다시 꺼냈다.

'플랜다스의 계'는 MB의 숨겨진 재산을 찾고자 시작한 프로젝트로 주식회사 다스의 주식 지분 3%을 직접 매입하여 상법상 주주권을 행사하면서 그 소유구조의 실체를 파헤쳐 가려는 국민재산 되찾기 운동본부의 첫 사업계획이다.

11월 30일 계좌를 개설한지 열닷새 만에 참여한 사람은 1만7000여명에, 모인 돈은 약 80억 원이 됐다. 

손 앵커는 네로가 비록 성당에서 사망했지만 보고 싶어 했던 성화를 본 것처럼 시민들 역시 장막 뒤에 가려진 그 진실을 알고 싶어 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손 앵커는 "이번에 알게 된 사실입니다만 공교롭게도 '플란다스의 개'의 주인공 네로의 할아버지의 이름은 예한 다스 (Jehan Daas), 철자는 조금 다르지만 우연의 일치치고는 왠지 묘한 여운이 남는 이름입니다"라고 강조했다. 

  •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