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홈 > 사회 > 사회
사회
사회

인천 '라면형제'7일째 사경을 헤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월요시사신문 작성일20-09-21 15:52 조회337회 댓글0건

본문


소방당국이 위치정보만 제대로 알고 출동했다면 7일째 중환자실에서 사경을 헤메고 있는 인천 라면형제의 위기를 막을 수 있었다는 반응이 나와 안타깝게 하고 있다.

 

인천시 미추홀구 용현동 빌라서 엄마가 비운 탓에허기진 배를 채우려  라면을 끓여 먹으려다가 발생한 화재로 중상을 입은 초등학생 형제가 화재 신고 당시 자신들이 사는 빌라의 이름 등을 알렸으나 같은 이름을 쓰는 빌라가 인근에 여러 곳이 있는 탓에 소방당국의 신속한 현장 도착에 지연됐던 것으로 나타났다.

형제의 집과 직선거리로 불과 170m가량 떨어진 곳에 있는 119안전센터가 신고 직후 출동했다면 1∼2분 정도면 현장에 도착할 수 있었으나 소방 당국이 당시 위치 확인에 어려움을 겪으면서 실제 현장 도착까지는 최초 신고 후 4분이 넘게 걸린 것으로 파악됐다.

 

이날 용현동 빌라 화재로 크게 다친 초등생 A(10)군과 B(8)군 형제가 최초로 119에 신고를 했던 시간은 지난 14일 오전 11시16분55초다.

이때 B군은 "살려주세요"라고 말하며 빌라의 이름과 동·호수 등을 소방 당국에 알렸다.

소방당국은 B군의 휴대전화 기지국 위치 등을 토대로 신고 위치가 미추홀구 용현동인 것까지 파악했으나 같은 이름을 쓰는 빌라가 인근에 여러 곳이 있어 정확한 신고자의 위치는 특정하지 못했다. 한편 실제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보면 용현동에 C빌라와 같은 이름을 가진 곳은 모두 4곳으로 나온다.

[이호정 기자] 

  • 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