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홈 > 스포츠 > 스포츠
스포츠
스포츠

"김민재, 월드컵 빨리 탈락했으면"…伊기자 돌발 발언 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월요시사신문 작성일22-11-28 14:02 조회152회 댓글0건

본문

이탈리아의 한 기자가 2022 카타르월드컵에 출전한 대한민국 대표팀 수비수 김민재(26·나폴리)의 부상을 우려하며 “대한민국이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에서 탈락했으면 좋겠다”는 농담을 던졌다.

이탈리아 지역 매체 ‘나폴리 피우’는 지난 26일(현지시간) 자사 기자인 카를로 알비노가 카타르 월드컵에 참가한 나폴리 선수들에 대해 발언한 내용을 보도했다.

알비노 기자는 지난 24일 한국과 우루과이의 경기에서 김민재가 상대 다르윈 누녜스를 저지하려다가 미끄러져 넘어진 것과 관련, “김민재가 (우루과이와 경기에서) 쓰러지는 장면을 보고 가슴이 철렁했다”며 “그가 빨리 월드컵에서 탈락하길 바란다”고 그의 부상을 걱정했다.

그는 나폴리 구단의 공식 라디오 ‘키스 키스 나폴리’에 출연해 “김민재가 절뚝거렸을 때 떨렸냐고? 반쯤 웅크린 채 앞만 봤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민재의 자세를 보니 약간의 문제가 있는 것 같았다”며 “농담이긴 하지만 월드컵에 출전한 나폴리 선수들이 빨리 탈락했으면 좋겠다”고 나폴리 소속 선수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김민재는 이탈리아의 프로 축구 클럽 SSC 나폴리의 주전 수비수로 뛰고 있다.

페네르바체(튀르키예)를 거쳐 이번 시즌 새롭게 나폴리에 합류한 김민재는 이번 시즌 월드컵 개막 전 리그 9경기,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까지 포함해 공식전 14경기에 연속 풀타임 출전하며 나폴리 수비의 핵으로 자리 잡았다.

나폴리는 현재 김민재의 활약 속 개막 15경기 무패와 11연승을 달리며 세리에A 단독 선두에 자리하고 있다. 김민재는 지난 9월 세리에A 이달의 선수상을 받기도 했다.

한편 김민재는 우루과이잔에서 풀타임을 뛰며 한국의 0-0 무승부에 힘을 보탰다. 하지만 후반 18분 우루과이 역습 상황에서 상대 다르윈 누녜스를 저지하려다가 미끄러져 넘어지면서 오른쪽 종아리를 다쳤다. 이로 인해 28일 열리는 가나와의 카타르 월드컵 H조 2차전에서의 김민재의 출전이 아직 불투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파울루 벤투 축구 대표팀 감독은 27일 카타르 알라이얀의 메인 미디어 센터에서 열린 가나와의 월드컵 조별리그 2차전 사전 기자회견에서 김민재의 출전 여부에 대해 “아직 모른다. 회복 중”이라고 밝혔다. 

  • 글이 없습니다.